디지털 비즈니스 셀러나 파트너스 참여 마케팅 전략 수립할 때 고려할 요소는 카테고리, 조회수, 체류시간, 전환율, 콘텐츠 발행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하여 간략하게 확인해 보겠다.
디지털 판매 셀러 파트너스 마케팅 전략 요소
1. 카테고리
판매할 카테고리를 선정한다. 구매빈도 취미 관심사 전문성 등에 기반하여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상품군을 선택한다
동일카테고리 콘텐츠를 지속 발행하여 활동 플랫폼과 검색을 통한 방문 고객으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2. 조회수
제목 검색어 설정 시 구체적인 검색어를 포함한다.
키워드 | 특징 | 조회수 | 체류시간 | 전환율 | 경쟁율 |
자전거 추천 | 대표성 키워드 | ↑ | ↓ | ↓ | ↑ |
입문형 로드 자전거 50만원 |
세부키워드 | ↓ | ↑ | ↑ | ↓ |
대표성 검색어는 정보탐색 단계로 경쟁해야 하는 콘텐츠가 많으며 구매 전환율은 낮다
세부검색어는 검색횟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구매전환율이 높은 특징을 보인다.
구체적인 검색어를 타게팅하여 제목과 검색 테크를 구성한다.
가. 경쟁현황파악
선정한 검색어로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전 실제 활동하는 플랫폼에서 검색하여 경쟁현황을 파악한다.
검색어의 조회수가 많을수록 경쟁자 콘텐츠가 적을수록 좋다
나.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되는 콘텐츠 벤치마킹
검색결과에 상위노출되고 있는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확인하고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얻는다
다. 제목정하기
세부키워드 + 경쟁현황+벤치마킹을 통해 구성한다.
3. 체류시간
역지사지 자세로 콘텐츠 생산한다. 조회수를 확보해도 방문자가 콘텐츠를 확인하는 체류시간이 길어져야 전환될 확률이 증가한다.
콘텐츠 조회 후 검색자가 찾는 정보가 없다면 빠른 시간 내 이탈이 발생한다
가. 체류 시간 늘리기
☞ 광고할 상품 또는 카테고리를 선정한다
☞ 검색하는 고객 입장에서 궁금한 점이 무엇인지 고민해 본다
☞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한 콘텐츠(주제 테마등)를 구상한다
☞ 검색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키워드와 키 메시지가 제목과 본문에 잘 보이도록 제작한다
나. 니즈 예시
☞ 캠핑해보고 싶은데 하나하나 검색해 보기는 귀찮고 누가 처음부터 알려줬으면
☞ 등산 이제 시작하려고 하는데 누가 장비 좀 추천해 줬으면
☞ 유튜브 시작하려고 하는데 누가 장비 세팅까지 해줬으면
☞ 가전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하려는데 내 전문상담사가 있었으면
☞ 이제 육아 막시 적하려는데 누가 상담을 해 줬으면
☞ 누가 나 대신책을 읽고 나에게 딱맞는 책을 추천해 줬으면
4. 전환율
가. 콘텐츠는 꾸준히 생산한다
활동하는 플랫폼에 동일 유사상품과 주제로 꾸준히 콘텐츠르 업로드한다
처음에는 큰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으나 누적된 콘텐츠의 조회수와 체류시간이 증가하면서 품질지수 팔로워 증가로 상위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 저품질양산 콘텐츠는 피한다
단순 구매 링크만 남기는 목적의 콘텐츠 또는 프로그램에 의하여 양상 된 콘텐츠는 대부분 플랫폼의 운영정책에 위반하여 페널티 대상이 된다.
다. 모바일화면에 최적화한다
대부분 블로그 sns동영상 서비스는 모바일환경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다.
생산 콘텐츠는 모바일 화면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신경 써 준다.
5. 콘텐츠 제작 시 참고 사항
객관적 입증이 어려운 경우 추상적 허위 과대 표현 단어 최소화(최고, 최저가, 최상급, 최초등)
과장된 표현 어려운 표현 광고 같은 표현은 자제하고 가독성 좋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하세요
예시 1
일반 노래방 마이크의 스피커는 울림판이 하나인데 반해 00 마이크의 특장점은 2개 스피커 장착으로 풍부한 최강의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노이즈를 최소하 시키는 마이크필터 내장으로 깨끗한 고음질의 마이크 성능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노래방 마이크를 찾는다면 00 마이크입니다.
예시 2
00 마이크가 인기 있는 비밀을 알려 드릴게요
보통의 노래방 마이크= 울림판 1개(모노스피커)
또 다른 특별한 점은?
잡음이 들리지 않도록 하는 필터가 들어가 있어요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덜 들어가니 당연히 소리는 훨씬 깨끗하게 나오고요.
추가 팁 : ' 퍼스널 브랜딩 방법 인플루언서협업' 함께 보면 좋아요
퍼스널 브랜딩 방법 인플루언서 협업
퍼스널 브랜딩은 개인이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하고 그 브랜드를 통해 자신을 홍보하고 차별화하는 전략입니다. 자신의 강점 가치관 비전등을 체계적으로 정리,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
ahmanbo5947.tistory.com
디지털 비즈니스 셀러나 파트너스 마케팅 전략 고려할 요소 카테고리 조회수 체류시간 전환율 콘텐츠 발행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 유념하여야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만보 >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pify 스토어 디자인 및 테마 설정 가이드 (0) | 2025.02.20 |
---|---|
5분 만에 Shopify 계정 만들기: 첫걸음 가이드 (1) | 2025.02.19 |
퍼스널 브랜딩 방법 인플루언서 협업 (0) | 2025.02.16 |
ebook 출판 판매 제휴 마케팅 수익 창출 실행 단계 (5) | 2025.02.14 |
MetroOpinion 집에서 돈 벌기, 자기 만족 성취감까지 (1) | 2025.02.13 |
댓글